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성공의 비결 좋은 글귀 : 사랑받는 법

by eaee 2021. 5. 20.
반응형

<성공의 비결 좋은 글귀 : 사랑받는 법>


사람의 일생은 자신이 생각한 바대로 이루어진다. 계속 생각을 하면 그것에 더 가까이 간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이 뚜렷하게 깨닫지 못하는 것이 문제이다.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고 생각한다. 단순하게 진짜 자신이 원하는 것을 명료하게 정의해야 한다. 가족이나 친지나 부모가 원한다고 그것이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남들이 멋있어 보이는 것도 한 순간 그렇게 보이는 것이다.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계속 생각하고 또 생각하고 시간이 지나면 그것을 더 가까이 가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진실로 원하는 것은 실제로은 사랑받기 원하는 것이다. 그가 돈을 벌고 싶은 것도, 명성을 얻고 싶은 것도, 지위가 올라가고 싶은 것도 사실은 그가 사랑받기 위해서인 경우가 많다. 그들은 돈이 많으면 사랑받는 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돈을 많이 벌려고 한다. 그러나 사실을 사람받기 위해 돈을 벌지만 그 과정에서 사랑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경우가 죽기 직전에 자신의 집 앞마당에서 유전이 발견되는 경우라고 한다. 


뤼디거 샤헤는 <마음의 자석>이라는 책에서 원하는 것을 얻는 방법을 제시한다. 자신이 찾는 것을 자신에게 부여해서 장차 삶을 이끌 감정으로 마음의 자석을 프로그램화 하라는 것이다.


 - 상대가 마음을 열어주기를 바란다면 먼저 마음을 열어라. 자신이 못하는 것은 상대도 못한다. 상대방은 나의 거울이다. 상대가 먼저 한다면 이것은 내가 마음을 열지 않았다는 표시다.


- 어떤 사람과 관계를 개선하고 싶거든 먼저 자신과의 관계를 먼저 개선해라.


- 더 많이 신뢰받고 싶다면 자신을 더 신뢰하라. 자신이 자신을 신뢰하지 못하는데 어찌 남이 신뢰하겠는가?


- 더 많은 사랑을 느끼고 싶다면 자신을 좀 더 사랑하라. 자신을 학대하는 사람에게 남들이 사랑할 수는 없다. 남들은 사랑스러운 사람들을 사랑한다. 자신이 자신을 보기에 사랑스럽지 않다면 남들은 더욱 사랑하지 못할 것이다.


- 확신을 가지려면 자신에게 확신을 심어주어라. 내가 나에게 확신이 있어야 한다.


- 더 나은 대접을 받고 싶다면 자기 자신에게 좀 더 대접하라.


- 부를 맛보고 싶다면 자신을 가득히 채워라. 그것에 필요한 것은 돈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을 적절하게 정리하는 길 뿐이다.


- 새로운 자극과 자유, 모험을 동경한다면 스스로 하라. 작은 일부터 시작하라. 그러면 보다 큰일은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마련이다.


- 누군가에게 속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스스로를 속인 적이 없는 지를 살펴라.


- 존중받고 싶다면 자신을 먼저 존중하라.


한마디로 하고 싶고 남들에게 대접받고 싶은 그대로 먼저 하라는 것이다. 자신이 스스로 해야 남들에게 등불이 되며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반응형

댓글